시설안내

어르신이 행복한 천사노인요양원

부모들이 우리의 어린 시절을 꾸며 주셨으니, 우리는 그들의 말년을 아름답게 꾸며드려야 한다.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

또 하나의 가족으로서 내 부모를 모시듯 사랑과 정성으로 어르신을 섬기겠습니다. 가족과 가까운 도심형 노인요양시설, 전문 인력에 의한 맞춤형 생활지원,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균형 잡힌 식사제공, 다양한 여가 및 인지활동 프로그램 제공, 천사노인요양원은 내 집 같이 편안한 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어르신들의 평안한 노후를 책임지겠습니다.

  • 운영법인 사회복지법인 천사복지재단
  •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45다길 30-22
  • 시설규모 대지1,594.6㎡ / 건물 4,209.39㎡(지하 1층, 지상5층)
  • 개원일 1986. 05. 19.
  • 입소정원161명
  • 층별안내
    구분 가동 나동 다동
    5층 생활실(3개 호실) - 옥상
    4층 강당(프로그램실) 옥상 생활실(2개 호실)
    3층 간호사실, 생활실(6개 호실) 간호사실, 생활실(8개 호실) 사무실
    2층 간호사실, 생활실(7개 호실) 간호사실, 생활실(8개 호실) 작업치료실, 면회실
    1층 간호사실, 생활실(10개 호실), 특별침실 상담실, 생활실(4개 호실) 주차장
    지하 발전기실, 세탁실, 지하주차장 관리실, 기계실, 발전기실, 식당, 영양실, 위생실, 조리실, 자원봉사자실, 직원휴게실 문서고, 창고

핵심가치

1우리는 어르신의 인권을 존중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답게 살 수 있도록 어르신의 인권과 존엄성을 존중합니다.

2 가족의 마음으로 어르신을 사랑합니다.

‘천사’라는 이름으로 또 하나의 가족이 되어 어르신을 사랑하며 섬깁니다.

3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합니다.

부양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노인 복지증진에 기여합니다.

천사노인요양원의 정신

1신뢰
투명한 운영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어르신과 보호자, 더 나아가 지역사회 구성원들로부터 신뢰 받는 요양원이 되겠습니다.
2섬김
어르신이 원하는 존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랑과 존경의 마음으로 어르신을 돌보며 섬기겠습니다.
3참여
수동에서 능동으로! 어르신을 보호의 대상으로만 여기지 않고 참여와 선택권을 보장하며,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어르신과 보호자, 직원 모두가 주인이 되어 함께 참여하는 행복한 요양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4협력
보호자와 지역주민, 종사자 모두가 협력하여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나누는 요양원이 되겠습니다. 지역주민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해 재능을 기부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며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호자와는 어르신의 노후를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소통하고 협력하여 안심케어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5전문화
1978년 천사양로원을 시작으로 하여 지금의 천사노인요양원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노인장기요양서비스를 선도하겠습니다.
후원하기 공익신고채널